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1급 공인전문검사에 '고 신해철 사망' 수사 검사

더팩트
원문보기

대구지검 서부지청 장준혁 검사 선정

'대가' 수준 각 분야 전문검사를 인증하는 1급 공인전문검사(블랙벨트)에 장준혁 검사가 선정됐다. 사진은 공인전문검사 인증서 수여 후 기념촬영하는 구자현 검찰총장 대행과 검사 28명./대검찰청

'대가' 수준 각 분야 전문검사를 인증하는 1급 공인전문검사(블랙벨트)에 장준혁 검사가 선정됐다. 사진은 공인전문검사 인증서 수여 후 기념촬영하는 구자현 검찰총장 대행과 검사 28명./대검찰청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대가' 수준 각 분야 전문검사를 인증하는 1급 공인전문검사(블랙벨트)에 장준혁 검사가 선정됐다.

대검찰청은 19일 13회 공인전문검사 인증 신청자 92명 중 1급 1명, 2급(블루벨트) 27명을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1급에는 보건·의약 분야 장준혁 대구지검 서부지청 검사가 인증됐다. 1급 선정은 2년 만이다.

의학 학사·내과 의사 출신인 장 검사는 검찰 내 유일한 법의학 박사학위 보유자다. 2012년 임용 후 주로 일선청 형사·공판부에서 근무하면서 가수 고 신해철 씨 사망 사건, 영남제분 청부살인 허위진단서 발급 사건, 수년간 결론을 내지 못하던 확장성 심근병증 소아 사망사건 등 굵직한 의료 사건 수사에서 개가를 올렸다. 법무연수원 보건·의약 수사 실무서 집필·강연도 도맡았다. 2016년 보건의약 분야 2급 인증을 받은 뒤에도 법의학 박사, 의료법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역량을 강화했다. 대검은 "검찰의 보건·의약범죄 수사역량 강화에 기여한 최고 전문가"라고 평가했다.

대검은 2급 공인전문검사로는 증권·금융 분야 3명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22개 분야에서 27명의 전문검사를 인증했다.

공인전문검사제도는 2013년부터 운영돼 지금까지 1급 8명, 2급 323명을 인증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