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월배당 투자 겨냥…한투운용, 'ACE 리츠부동산인프라액티브 ETF' 상장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박수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리츠(REITs)와 인프라 자산에 동시에 투자하는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보인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20일 'ACE 리츠부동산인프라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ETF는 에프앤가이드가 산출·발표하는 'Fnguide 맥쿼리인프라 배당 리츠 지수'를 비교지수(BM)로 삼는다.

이 지수는 국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사회기반시설투자금융회사와 부동산투자회사(REITs) 가운데 시가총액과 배당 요건을 기준으로 15개 종목을 선별해 구성된다. 배당 요건은 3년 연속 배당 여부를 반영한다.

ACE 리츠부동산인프라액티브 ETF의 가장 큰 특징은 인프라 펀드 비중이 높다는 점이다. 상장일 기준 인프라 투자 비중은 약 45%에 달한다. 인프라 펀드는 사회기반시설 투자로 비교적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확보할 수 있어, 매매 차익을 중심으로 한 일반 리츠 투자보다 월 분배 재원 확보에 유리하다는 설명이다.

분배금은 매월 지급된다. 분배금 지급 기준일은 매월 말 영업일이며, 분배금은 익월 초에 지급될 예정이다. 리츠 ETF는 일반 주식형 ETF와 달리 9.9% 분리과세가 적용돼 투자자 입장에서는 세후 수익률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이번 상장으로 ACE ETF의 월분배 ETF 라인업이 한층 강화됐다"며 "시장 변동성이 커지는 환경에서 리츠와 인프라를 결합한 대체자산 투자는 포트폴리오 안정성을 높이는 수단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ACE 리츠부동산인프라액티브 ETF는 실적 배당형 상품으로, 운용 성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