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륜경정, '2026 밸런스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광명스피돔서 7일 개최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이민준 기자] [포인트경제]

2026 밸런스바이크월드챔피언십 광명스피돔 포스터.

2026 밸런스바이크월드챔피언십 광명스피돔 포스터.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주최하고 맘스커리어가 주관하는 어린이 스포츠 행사 '2026 밸런스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이 오는 2월 7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스피돔 내부 2층 스피돔 라운지에서 열린다.

퍼스트바이크(FirstBIKE)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페달 없는 자전거인 밸런스바이크를 타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경쟁보다는 색다른 경험을 통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2024년생부터 2021년생까지의 유아이며 연령별로 경기가 진행된다. 2020년생 및 그 이전 출생 아동을 위한 번외 경기도 마련돼 7세 이상 형제자매도 함께 참여하며 행사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월 15일부터 23일 자정까지 네이버 카페 '퍼스트바이크 스토리' 또는 '밸런스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 방식으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아이 이름과 나이로 참가비를 선입금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안전을 위해 참가 기준이 엄격히 적용된다. 자전거는 퍼스트바이크, 스트라이더, 삼천리자전거, 마이크로킥보드 등 KC 인증을 받은 12인치 밸런스바이크만 참가할 수 있으며 해외 직구 제품이나 인증이 없는 자전거는 출전이 제한된다. 처음 대회를 경험하는 아이들도 많은 만큼 넘어지거나 출발이 늦어져도 아이의 페이스를 존중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념 메달과 번호판,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행사 당일에는 레이스 외에도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체험존 운영을 비롯해 페이스 페인팅, 태권도 공연, 경품 추첨 등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승패를 가르는 대회가 아니라 아이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고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드는 자리"라며 "경기 중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부모가 과도하게 경쟁에 몰입하기보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모든 아이를 내 아이처럼 바라보는 마음으로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2. 2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3. 3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