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이미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하나다'…맨유로 향할까→'매과이어 대체자로 낙점'

포포투 이종관 기자
원문보기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이종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해리 매과이어의 대체자로 무릴루를 낙점했다.

맨유 소식을 전하는 '유나이티드 인 포커스'는 16일(한국시간) "맨유가 매과이어의 대체자로 무릴루를 낙점했다. 그는 현재 프리미어리그(PL)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이다"라고 전했다.

2002년생, 브라질 국적의 무릴루는 현시점 PL에서 가장 핫한 센터백 자원이다. 자국 코린치안스 유스에서 성장한 그는 지난 2023년에 1군 무대를 밟았고 곧바로 주전으로 도약하며 '빅리그' 구단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2023-24시즌을 앞두고 노팅엄 포레스트 유니폼을 입었다. 계약 기간은 무려 5년. 브렌트포드와의 경기를 통해 PL 데뷔전을 치른 그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주전 자리를 꿰찼고 그 결과 노팅엄 구단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2023-24시즌 최종 기록은 36경기 2도움.

지난 시즌은 한 층 더 성장한 모습이었다. 굳건히 주전 자리를 지킨 그는 지난 시즌 39경기에 나서 2골을 기록했다. 또한 그의 활약에 힘입어 노팅엄 역시 리그를 7위로 마치며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

올 시즌도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무릴루. 맨유의 레이더망에 올랐다. 매체는 "매과이어와 맨유의 계약은 올 시즌을 끝으로 만료된다. 맨유는 그의 이탈에 대비해 무릴루를 영입 명단에 올렸다. 그는 1년 전에 노팅엄과 재계약을 체결했으나 여전히 여러 구단의 영입 대상 중 한 명이다. 맨유가 그를 영입하기 위해선 유럽 대항전에 진출해야만 할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2. 2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3. 3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