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젠지 '발로란트' 팀, 비스테이지 멤버십·POP 서비스 시작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비스테이지가 젠지 '발로란트' 팀 멤버십 플랫폼을 열었다.

19일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b.stage)'는 e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의 '발로란트' 팀 공식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젠지 '발로란트' 팀 공식 멤버십 플랫폼의 이름은 ‘genval.fan'이다. 팬들은 PC, 모바일 웹, 비스테이지 앱(APP)으로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그리고 오후 2시부터는 멤버십과 함께 선수-팬 간 1:1 채팅 서비스인 ‘POP(팝)'도 오픈됐다.

아놀드 허 젠지 이스포츠 CEO는 “젠지의 공식 멤버십 ‘타이거네이션'을 통해 팬과의 소통이 팬덤 운영에 얼마나 중요한지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발로란트' 팀 역시 멤버십과 실시간 소통 서비스를 통해 팬들과 더욱 긴밀하게 교류하고, 장기적인 팬덤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이번 커뮤니티 오픈을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대표는 “e스포츠 산업에서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팬과의 관계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수익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며, “비스테이지는 멤버십, 소통, 커머스를 결합한 팬덤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구단의 수익화와 팬 참여를 지원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젠지 '발로란트' 팀 역시 이러한 구조를 바탕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젠지는 비스테이지를 통해 구단 공식 멤버십 ‘타이거네이션(TIGERNATION)'을 운영해 왔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선수와 팬의 양방향 소통, 전용 콘텐츠 제공, 굿즈 선구매 혜택 등 멤버십 기반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해 왔으며, 이번에 '발로란트' 팀도 멤버십을 오픈했다.

사진 = 비스테이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4. 4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5. 5방과후 태리쌤
    방과후 태리쌤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