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타이어, BMW 드라이빙 센터에 12년 연속 고성능 타이어 독점 공급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규성 기자]
한국타이어가 BMW 그룹 코리아가 운영하는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 12년 연속으로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BMW 그룹 코리아가 운영하는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 12년 연속으로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 한국타이어 제공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한국타이어가 BMW 그룹 코리아가 운영하는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 12년 연속으로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BMW 드라이빙 센터가 개장한 2014년부터 트랙 주행과 드라이빙 프로그램에 활용되는 시승 차량에 고성능 타이어를 공급해 왔다. 이를 통해 극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하며,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과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각인시켜 왔다.

이번에 BMW 드라이빙 센터에 공급되는 타이어는 총 3종이다.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Ventus evo)',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사계절용 SUV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iON evo AS SUV)',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의 고성능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Winter icept evo3 X)'다.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공급되는 '벤투스 에보'는 고속 주행 환경에서의 제동력과 코너링 성능을 한층 강화한 초고성능 타이어다. 트랙 주행에서 요구되는 민첩한 조향 응답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면서도 연비 효율과 마일리지 성능을 동시에 고려해, 일상 주행과 스포츠 주행을 모두 아우르는 균형 잡힌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를 통해 BMW 드라이빙 센터의 다양한 주행 프로그램에서 보다 역동적이면서도 안전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역시 BMW의 전동화 전략과 맞물려 주목받고 있다. 아이온 에보 AS SUV는 전기차 특유의 높은 토크와 중량을 고려해 설계된 제품으로, 정숙성과 접지력, 내마모 성능을 동시에 강화했다. 이를 통해 전기차 시승 프로그램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뒷받침한다. 겨울철에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가 적용돼 사계절 내내 일관된 주행 품질을 유지한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공급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노출과 체험 마케팅도 강화한다.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쇼룸 전시 차량에도 한국타이어 제품을 장착하고, 트랙 내 빅보드와 펜스보드 등 주요 시설에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브랜딩 요소를 노출한다. 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이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의 위상을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이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올해에도 BMW 드라이빙 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 주행 환경에서 고성능 타이어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한국타이어와 BMW 그룹 코리아의 협력은 신차용 타이어 공급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2011년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를 시작으로 BMW 1시리즈부터 5시리즈,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X1·X3·X5, 플래그십 뉴 7시리즈, 고성능 브랜드 M의 X3 M·X4 M·M5 등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왔다. 최근에는 뉴 i4와 iX 등 전기차 모델에도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BMW 전동화 프로젝트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협업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 '벤투스 X BMW M'을 시작으로 '아이온 X BMW i7', '벤투스 X BMW XM 레이블 레드', '아이온 아이셉트 X BMW i5', '벤투스 X BMW M5 투어링' 등 총 다섯 편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필름을 공개하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해 왔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BMW 드라이빙 센터와의 12년 연속 협력은 고성능 타이어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BMW 그룹 코리아와의 전방위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서 시너지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ks7051@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