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유쾌한반란, 청년들의 시도를 응원하는 ‘챠챠챠 6기’ 모집 시작

이투데이
원문보기

사단법인 유쾌한반란(이사장 장용재)은 1월 19일부터 2월 22일까지 유쾌한반란 홈페이지를 통해 ‘챠챠챠(Challenge Chance Change)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전(Challenge), 기회(Chance), 변화(Change)의 앞 글자를 딴 ‘챠챠챠’는 청년들이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탐색하고 성패와 결과에 상관없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6기는 선발 방식을 개편하여 Part 1에서 팀이 아닌 개인 참가자 최대 35명을 선발한다. 이를 통해 청년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며 ‘하고 싶은 일’을 탐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챠챠챠 6기는 두 단계로 나누어 진행된다. Part 1에서는 선발된 개인 참가자에게 2개월간 최대 60만 원의 활동지원금과 워크숍, 특강, 심리지원 등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이 기간에 자기 탐색을 바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주체적으로 탐색하고 구체화한다.

이후 발표회를 통해 최대 10개 팀의 Part 2 참가팀을 선발하며 이들에게는 Part 1에서 구체화한 ‘하고 싶은 일’을 4개월간 실제로 실행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최대 1000만 원의 활동지원금, 멘토링, 네트워킹 등의 지원을 받는다. 특히,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또는 이에 따르는 생계 곤란 참가자에게는 생활장학금을 추가로 지급해 시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박여진 프로젝트 매니저는 “챠챠챠는 나를 온전히 마주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고민할 시간조차 없었던 청년들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가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혜림 챠챠챠 5기 참가자는 “시작이 두렵다면,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일단 시도해 보라고 말해주고 싶다”라며 “결과보다 시도 그 자체를 존중해 주기 때문에 부담이 덜했고 그 과정에서 내가 무엇을 두려워하고 있었는지 돌아볼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시작을 두려워하는 청년에게 도전을 추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준비가 된 청년(19~34세)이라면 누구나 개인 참가자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구글 설문지로 간단히 작성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과 지원 방법은 유쾌한반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투데이/윤이나 기자 (dlsk9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