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세종시, "학생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 최선"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가 학생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세종교육청과 협력에 나선다.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19일 시청 집현실에서 열린 소통 간담회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장들과 함께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과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승원 경제부시장과 초중고 교장 14명, 세종시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육 현장의 불편 사항 등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공유한 뒤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시 교육경비 지원사업과 세종시 교육 현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학교장들은 통학로 인도 설치 및 진입로 확장, 돌봄시설 확충, 어린이놀이시설 확대, 학교 인근 환경미화 등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시는 관련 부서와 건의 사항을 긴밀히 협의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법정전출금 외에 비법정전출금 32억원 규모를 예산 편성해 교육경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중고생 교복비, 통학차량, 통학로 안전지킴이, 진로박람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이 단순한 건의로 끝나지 않도록 사안별로 정리해 신속하게 조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활발하게 소통하며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원 부시장, 초·중·고등학교장들과 소통 간담회비법정전출금 32억 편성…교육경비 지원사업 추진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3. 3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4. 4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5. 5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