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영아 부대변인, 민주당 고양시장 후보 출마 공식화

뉴스1 박대준 기자
원문보기
19일 오전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이영아 전 고양신문 대표가 고양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영아 전 대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19일 오전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이영아 전 고양신문 대표가 고양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영아 전 대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올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인 이영아(58) 전 고양신문 대표가 고양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대표는 19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양을 대한민국 문화산업 수도로 만들고, 경제자치 복지자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25살에 고양신문에 기자로 입사한 뒤 지난해 대표직을 내려놓을 때까지 34년간 근무해 왔다. 이후 민주당 부대변인과 대외협력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냈다.

이 전 대표는 “수많은 현장에서 만난 지역주민들은 제게 스승이었고 선배였다”며 “이제 언론을 넘어 지역주민과 함께 정책으로 삶을 바꾸는 고양자치정부를 세우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4년 빛의 혁명은 이재명 정부의 ‘진짜 대한민국’ 자치분권국가 대한민국을 태동시켰다. ‘이제부터 진짜 자치, 진짜 고양’ 고양자치정부를 세우겠다. 고양의 이웃으로 살았던 김대중 대통령이 13일 단식투쟁으로 쟁취한 지방자치! 고양에서 활짝 꽃피우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고양을 대한민국 문화산업수도로 만들겠다. 아레나 컬처밸리~킨텍스~방송영상밸리~아람누리~대곡복합역세권 문화단지를 공연~전시~회의~관광~숙박이 연결되는 고양K-문화산업벨트로 구축하겠다. 고양시민문화펀드를 조성하고, 고양문화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