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김해FC2008, 외국인 선수 "베카", "바지오" 전격 영입

포포투 이종관 기자
원문보기
사진=김해FC

사진=김해FC


[포포투=이종관]

김해FC2008(이하'김해FC')이 2026년 프로리그 진출 확정 후 조지아 출신 '베카 미켈타제'('Beka Mikeltadze'이하'베카')와 브라질 국적의 '미겔 바지오 커버'('Miguel Baggio Cover'이하'바지오') 2명을 전격 영입했다.

베카는 조지아 국가대표와 명문 리그를 거친 엘리트로, 유럽 무대에서 많은 활약을 펼쳤고, 호주 리그 진출 후 득점 제조기 역할을 톡톡히 하며 리그 올스타로 뽑히는 등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선수다.

2023년 광주FC에서 K리그 무대를 경험했으며, 강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한 포스트 플레이와 왕성한 활동량, 영리한 위치 선정으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는 베카는 탈압박과 연계 플레이에도 능해 경기 흐름에 따라 다양한 공격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바지오는 2015년부터 브라질 자국 내 클럽에서 선수 생활을 해왔으며, 지난해 몰타 리그의 슬리에마 원더러스FC에서 활약했고, 올해 프로리그로 진출하는 김해FC에서 K리그를 처음 경험하게 된다.

185cm의 큰 키와 탄탄한 피지컬을 가진 수비형 미드필더로, 중원에서 패스 전개를 통해 경기를 주도하며, 많은 활동량으로 수비적인 역할까지 훌륭하게 수행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손병철 단장은 "베카는 K리그에서의 경험을 통해 리그 특성과 경기 템포를 잘 이해하고 있는 선수이며, 바지오는 공간 활용과 연계 플레이에 능할 뿐만 아니라, 미드필더임에도 침착한 마무리 능력까지 갖춘 선수"라며 "두 선수 모두 조직적이고 지능적인 플레이로 빌드업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팀에 큰 전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프로리그 가입을 최종 승인받고 올해 K리그2 정식 참가가 확정된 김해FC는 이번 외국인 선수 2명 영입을 통해 공격 옵션을 다양화하고, 시즌 목표 달성을 위한 전력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며, 두 선수는 1월 동계 전지훈련에 합류하여 팀에서 첫 훈련에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김해FC

사진=김해FC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자백
    임성근 음주운전 자백
  2. 2김고은 나철 추모
    김고은 나철 추모
  3. 3김형석 관장 해임
    김형석 관장 해임
  4. 4스페인 고속열차 충돌
    스페인 고속열차 충돌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