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휴넷, 2026년 법정의무교육 신규 과정 출시…에이핑크·정상훈 출연 방송형 교육 선봬

머니투데이 홍보경기자
원문보기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개정 법령과 최신 판례를 반영한 2026년 법정의무교육 신규 과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6 법정의무교육 신규 과정 출시/사진제공=휴넷

2026 법정의무교육 신규 과정 출시/사진제공=휴넷


법정의무교육은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 매년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으로 △성희롱 예방 교육 △개인정보 보호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퇴직연금 교육 △산업안전보건 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등이 있다. 연내 이수하지 않을 경우 기업에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휴넷은 기업교육 대표기업으로서 새로운 형태의 법정의무교육을 선보이며 교육 품질과 신뢰도를 강화해왔다. 특히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방송 예능형 법정의무교육은 친숙한 연예인과 전문가가 함께 출연해 딱딱한 법정의무교육의 한계를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으며 매년 새로운 라인업으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6년 신규 과정으로는 최근 완전체 컴백으로 화제를 모은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가 출연하는 퀴즈쇼 형식의 '알법한 퀴즈쇼'와 배우 정상훈이 출연하는 드라마형 교육 '별별고민다방'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하하 & 별 부부의 '오피스 탐정단', △아나운서 이혜성 & 개그맨 서태훈의 '공감통 해결톡', △아나운서 김정근 & 이지애 부부의 '리얼 법전' 등 다양한 방송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휴넷은 최신 법령과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업데이트 과정을 꾸준히 선보이며, 법정의무교육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휴넷은 기업별 사이버 연수원 제공, 수료율 관리 등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100% 이수를 지원하고 있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으며, 일부 과정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영어 자막도 제공한다.


휴넷 관계자는 "법정의무교육은 단순 이수가 아닌, 실제 현장에서의 인식 변화와 실천이 중요하다. 휴넷은 앞으로도 법정의무교육 대표 기업으로서 몰입도와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홍보경 기자 bkho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