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전 유니콘 기업, 대전TP 매칭 통해 5천만달러 수출 상담 성과

연합뉴스 박주영
원문보기
대전 D-유니콘기업, 글로벌 투자자와 미팅[대전테크노파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D-유니콘기업, 글로벌 투자자와 미팅
[대전테크노파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대전테크노파크는 지난 6∼9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대전 D-유니콘 기업을 북미 현지기관 투자사 및 바이어와 연계하는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성과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D-유니콘 기업은 대전시가 2022년부터 선정·지원하는 창업·벤처 육성 사업으로, 본사는 대전에 두고, 창업 3년 이상이면서 최근 5년 내 누적 5억원 이상의 투자유치 실적을 보유한 비상장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D-유니콘 기업 7곳과 글로벌 바이어 및 투자자와의 미팅, 맞춤형 컨설팅,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 등 28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휴렛팩커드, 바이두 아폴로 등 글로벌 기업과의 기술 협력, 공동 사업 추진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현지 액셀러레이터와 5천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한편 D-유니콘 기업들은 이번 CES에서 개별 부스 운영을 통해 모두 246건, 547만6천달러 규모의 상담을 진행하고 신규 바이어 115개 사를 발굴했다.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등 글로벌 딥테크 기업, 미국·캐나다 해군 관련 기관과 후속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대전TP는 단순한 전시회 참가를 넘어 실제 수출과 투자, 글로벌 협력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해 왔다"며 "앞으로도 해외 전시회 연계 비즈니스 매칭과 글로벌 투자 연계, 후속 실증 및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2. 2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3. 3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4. 4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5. 5한동훈 징계 철회
    한동훈 징계 철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