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스쿼드는 역할수행게임(RPG)의 성장 요소와 로그라이크(사망시 능력치를 상실하는 구조) 장르를 결합한 웹3 게임이다. 메타보라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라인 넥스트의 미니 디앱 생태계에 온보딩됐다.
이용자들은 라인 넥스트의 디앱 포털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매직스쿼드를 즐길 수 있으며 보라(BORA) 토큰을 활용한 앱 내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메타보라게임즈는 매직스쿼드 출시와 함께 보라 딥스의 퀘스트 기능을 연동했다. 보라 딥스는 게임 내 미션과 보라 기반 웹3 보상 구조가 결합돼 게임 이용자와 보라 프로젝트 간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인프라 서비스다. 메타보라게임즈는 지난 10월 퀘스트 기능을 최초 출시하고 게임 '퍼즐&가디언즈'를 온보딩했다.
매직스쿼드에는 이용자가 게임 내 아이템을 보라 토큰으로 구매 가능한 결제 모듈도 적용됐다. 또한 카이아(Kaia) 월렛(지갑)을 통해 카이아 토큰이 없더라도 가스비를 보라 토큰으로 납부할 수 있는 가스 앱스트랙션 기능이 도입됐으며 향후 다른 지갑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확장될 예정이다.
메타보라게임즈는 "H5 기반 웹3 게임 타이틀 확보를 위한 외부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신작 게임에 퀘스트 기능을 연동하고 보라 토큰 기반 게임 내 결제를 지원하는 등 웹3 게임 경험을 확장하며 보라 생태계 기반을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오스텔라게임즈는 라인플레이·디즈니 인터랙티브·엔씨소프트 등 국내외 게임사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한 멤버들이 주축이 돼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스튜디오다. 다수의 상용 타이틀 제작 및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경험을 보유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