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엑소, SMP 신곡 '크라운'으로 컴백…오늘 저녁 쇼케이스 개최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그룹 엑소가 19일 저녁 6시 정규 8집 '리버스'를 발매한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가 19일 저녁 6시 정규 8집 '리버스'를 발매한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EXO)가 2년 6개월 만에 단체앨범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가 오늘(19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여덟 번째 정규앨범 '리버스'(REVERXE)를 발매한다고 이날 오전 밝혔다.

2년 6개월 만에 새롭게 내는 앨범 '리버스'의 타이틀곡은 '크라운'(Crown)이다. 애틀랜타 트랩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어우러져 장르의 경계를 허문 하드 댄스곡이다.

사이렌 소리와 파워풀한 가창이 긴장감을 조성하는 이 곡은 소중한 존재를 왕관에 비유,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끝까지 지켜내겠다는 간절함을 가사로 표현했다.

'크라운'의 퍼포먼스는 입체적으로 구현된 엑소 세계관 속 상징과 왕관을 거머쥔 후 머리에 쓰는 듯한 포인트 동작이 감상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퍼포먼스 하이라이트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타이틀곡 '크라운' 외에도 연말 팬 미팅에서 선공개한 겨울 시즌송 '아임 홈'(I'm Home)과 멜론뮤직어워드(MMA)에서 깜짝 공개한 '백 잇 업'(Back It Up), 사랑의 덫에 갇혀 미쳐가는 감정을 표현한 '크레이지'(Crazy), 이별의 아픔을 절제된 그루브로 선사하는 '서퍼케이트'(Suffocate) 등 또 다른 댄스곡도 실렸다.


달빛 아래 그림자가 맞닿는 로맨틱한 장면을 그린 알앤비(R&B) 팝 '문라이트 섀도즈'(Moonlight Shadows), 끌리는 상대와 가깝게 머물고 싶다는 댄서블한 알앤비 '백 포켓'(Back Pocket), 마음이 기울어지는 과정을 도미노에 빗댄 리드미컬한 팝 '터치 앤 고'(Touch & Go), 인생을 항해에 비유한 서정적인 미드 템포 팝 '플랫라인'(Flatline)까지 총 9곡이 수록됐다.

엑소는 오늘(19일) 저녁 7시 30분부터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쇼케이스를 열어 팬들을 만난다. 유튜브와 틱톡 엑소 공식 채널에서도 온라인 생중계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