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동그라미재단, 실무 중심 무료 AI 프롬프트 교육 ‘동그라미재단 AI Academy 2기’ 운영...초·중·고급 과정 모집

경향신문
원문보기

비영리 공익법인 동그라미재단(구 안철수재단, 장순흥 이사장)은 총 150명 규모의 무료 AI 실무 교육 프로그램 ‘동그라미재단 AI 아케데미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AI 활용 입문자부터 실무자, 개발자까지 난이도별로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중심으로 한 실무형 교육 과정인 ‘동그라미재단 AI Academy 2기’ 모집은 2월 1일까지 과정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교육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동그라미재단 오픈챌린지랩에서 운영된다.

이 교육은 AI 활용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과정을 중심으로 초급·중급·고급 3단계 과정으로 구성된다. 초급 과정은 생성형 AI를 처음 접하는 일반 시민과 비전공자,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다. 중급 과정은 AI 활용 경험을 바탕으로 취·창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 후 재취업 준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고급 과정은 AI·데이터·소프트웨어 개발 등 관련 분야의 실무 엔지니어와 개발자를 위한 심화 과정으로 운영된다.

각 과정은 약 30~40명 내외의 소수 정예로 선발되며 참가자들은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제작과 데이터 분석, 문서 자동화는 물론 AI 에이전트 설계와 실무 적용 프로젝트까지 단계별로 경험할 수 있다. 교육은 전 과정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운영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아온 더프롬프트컴퍼니의 강수진 대표가 맡았다. 단순한 AI 도구 활용을 넘어 프롬프트 설계와 AI 시스템 이해 역량을 강화하는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동그라미재단은 지난해 12월 서울 종로구 동그라미재단 오픈챌린지랩에서 동그라미재단 AI A아카데미 1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AI 실무 역량을 갖춘 수료생 141명을 배출했다. 1기 과정은 개발자, 창작자,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AI 기술을 산업 현장과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실무 중심 교육으로 총 6개 과정이 3주간 집중 운영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동그라미재단 관계자는 “동그라미재단 AI 아카데미 2기는 AI 프롬프트 기반 실무 교육을 단계별로 제공해 비전공자부터 개발자까지 각자의 수준에 맞는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면서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AI 실무 인재 양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그라미재단은 안철수 의원이 1500억 원을 출연해 2012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혁신기술 개발과 혁신가·창업 교육, 지역 사회적 기업 육성, 연구 사업 등을 통해 변화의 시작, 기회와 나눔의 네트워크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그라미재단 AI 아카데미 2기 공식 모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2. 2권상우 피오 짠한형
    권상우 피오 짠한형
  3. 3친명 정청래
    친명 정청래
  4. 4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5. 5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