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 3회' 임성근, 술광고 영상 삭제…'아형'→'놀뭐' 줄줄이 어쩌나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흑백요리사2’에 ‘백수저’로 출연한 임성근 셰프가 과거 음주운전 전력이 3차례 있었음을 고백하면서 방송가에도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비판이 집중됐던 주류 협찬 광고 영상은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된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임성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음주운전 전력을 자진 고백했다. 그러나 19일 일요신문 보도에 따르면, 임성근은 해당 매체의 취재가 시작된 뒤 “만나서 설명하겠다”는 입장을 전했으나, 이후 돌연 영상을 통해 전력을 공개한 것으로 전해져 비판이 더해지고 있다.

특히 음주운전 전력 고백과 맞물려 주류 협찬 광고를 진행한 점이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영상 댓글에는 “발베니 술 광고 찍은 직후에 음주운전 고백하는 건 처음 보는 보법”, “술병 놓고 자연스러운 대화인 듯 연기하는 연출이 경악스럽다”, “음주운전 걸린 거 실토하실 거면 술 광고를 왜 받으신 거냐”, “이 얘기를 술병 앞에서 풀면 어떡하냐”, “밝힐 거면 광고 들어왔을 때 정중히 거절하고 그 이유를 밝히는 방식이었어야 했다” 등 비판이 이어졌다.





논란이 커지자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던 ‘발베니 협찬 영상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은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된 것으로 알려졌다.

임성근은 2015년 ‘한식대첩3’ 우승으로 이름을 알렸고, 최근 ‘흑백요리사2’에서 최종 7인에 오르며 인기를 끌며 각종 방송 출연도 예고된 상태였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이미 방송을 마쳤고, 23일 웹예능 ‘살롱드립’, 24일 MBC ‘전지적 참견시점’ 출연이 예고됐다. JTBC ‘아는 형님’은 출연이 확정됐으며, MBC ‘놀면 뭐하니?’ 측은 촬영 일정을 논의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음주운전 전력이 재조명되며 방송가도 비상에 걸렸다. 결국 19일 JTBC '아는 형님'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임성근은 출연이 취소됐으며, 천상현, 중식마녀(이문정), 윤주모(윤나라)는 기존대로 출연한다"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한편 임성근은 18일 자필 사과문도 게재했다. 그는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라며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벌을 달게 받았다. 지난 몇 년간 자숙하며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주시는 여러분께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해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됐다”며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제 자신을 다스리며 살겠다”고 사과했다.

사진=넷플릭스, 유튜브 채널 ‘임짱TV’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2. 2권상우 피오 짠한형
    권상우 피오 짠한형
  3. 3친명 정청래
    친명 정청래
  4. 4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5. 5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