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전북, 겨울 한파 대비 경로당 난방비 지원

뉴스핌
원문보기
[전주=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가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경로당 난방비 지원과 안전 관리 예산을 집중 투입하며 취약 어르신 보호에 나섰다.

전북자치도는 노홍석 행정부지사가 김제시 구봉경로당과 구성경로당 등 2개 경로당을 방문해 난방시설과 이용 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가 겨울철 한파대비 경로당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사진=전북자치도] 2026.01.19 lbs0964@newspim.com

전북특별자치도가 겨울철 한파대비 경로당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사진=전북자치도] 2026.01.19 lbs0964@newspim.com


이번 점검은 최근 기온 급강하에 따른 한파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안정적인 난방 환경 속에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현장 운영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 부지사는 난방기 작동 상태와 보일러·전기시설 안전 여부, 실내 적정 온도 유지 상황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아울러 겨울철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관리 실태도 함께 살폈다.

특히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 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즉시 개선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 조치를 통해 해결하는 한편 추가 예산 검토가 필요한 부분은 관계 부서와 협의해 보완하기로 했다.

노홍석 행정부지사는 "난방비 부담은 겨울철 어르신 생활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예산을 차질 없이 집행해 경로당 난방과 안전 관리에 공백이 없도록 하고 현장 점검을 통해 취약 요인을 선제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자치도는 겨울철 한파 기간 동안 경로당 난방비 지원을 지속하는 한편 응급상황 대응체계 강화와 취약 어르신 보호 활동 등 관련 예산을 연계 투입해 어르신 복지 안전망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lbs096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2. 2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권상우 짠한형
    권상우 짠한형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