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GC E&C 작년 공공사업 비중 40% 육박…“안정적 이익 확대”

이투데이
원문보기
SGC E&C가 지난해 수주한 시흥거모 A-7BL 아파트 건설공사 5공구 조감도

SGC E&C가 지난해 수주한 시흥거모 A-7BL 아파트 건설공사 5공구 조감도


SGC E&C(SGC이앤씨)는 국내 공공사업의 비중을 약 40%까지 높이며 안정적으로 이익을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SGC E&C는 신규 수주 총액에서 공공사업 수주액이 차지하는 비중을 2023년 17%, 2024년 22%, 지난해 39%로 높였다고 이날 밝혔다.

SGC E&C는 “그동안 공공 주택 공사와 사회 인프라 관련 토목 공사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며 공공사업 포트폴리오를 축적해왔다”며 “지난해 용산국제업무지구 도시개발사업 단지 조성 공사와 연향들 도시개발사업 부지 조성 공사 등을 수주해 공공사업을 다각화했다”고 밝혔다.

SGC E&C는 올해도 공공사업에 힘을 싣는 국내 수주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강남역 일대 대심도 빗물배수터널 건설공사'를 설계·시공 일괄입찰(턴키)로 계약하며 사업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토목 턴키 프로젝트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우성 SGC E&C 대표이사는 “안정성을 갖춘 공공 프로젝트를 확대하며 탄탄한 수익 체계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글로벌 플랜트 시장에서는 지속적으로 대형 수주에 집중하고, 국내 시장에서는 안정적인 프로젝트에 매진하는 등 국내외 투 트랙 전략으로 양적·질적 성장 달성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정유정 기자 (oiljun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2. 2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3. 3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4. 4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5. 5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