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저소득층 주거 안정" 전주시, 임대보증금 지원 '최대 2천만원'

뉴스1 임충식 기자
원문보기
전주시청 전경./뉴스1

전주시청 전경./뉴스1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전주시는 올해에도 '저소득계층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시는 2011년부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보증금이 없어 임대주택 입주를 포기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서다.

올해 사업비는 총 5억4150만 원(도비 40%, 시비 60%)으로, 약 64호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전북개발공사가 공급하는 30년 이상 장기임대주택 입주자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에 신규 입주하는 가구도 해당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임대보증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금액 범위 내에서 최대 2000만 원까지 무이자로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계약금은 신청자가 본인 부담을 해야 한다.

지원 기간은 2년 단위로 최대 6년까지 가능하다. 다만 연장을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월 임대료 또는 관리비를 2개월 이상 연속 연체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 월 임대료나 관리비를 3개월 이상 체납할 경우에는 지원금이 회수된다.


신청은 임대차계약 체결 이후 가능하며, 이달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세대주 본인이 임대차계약서와 수급자 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또는 인감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전주시청 건축과를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신청서식은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건축과 또는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