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전북테크노파크, 선도·혁신기업 지원사업 본격 가동…19일부터 접수

전자신문
원문보기
2026년 자율프로그램 지원사업 웹포스터.

2026년 자율프로그램 지원사업 웹포스터.


전북테크노파크(원장 이규택)는 유망 중소기업의 도약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전북특별자치도 선도기업 및 혁신기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통합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통합 공고는 전북특별자치도 성장사다리 육성체계의 핵심인 선도기업과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기술개발(R&D) 지원사업(선도/혁신) △자율프로그램 지원사업(선도/혁신) 등 총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기술개발(R&D) 지원사업'은 기업 수요 기반의 기술 고도화와 사업화 촉진을 목적으로 한다. 지역 주력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선도기업과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1.5억 원 내외를 지원할 예정으로, 접수는 19일부터 2월 26일 오후 5시다.

기업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자율프로그램 지원사업'도 동시에 추진한다. 자율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공정개선, 시제품 제작, 마케팅, 컨설팅 등 기업이 필요한 항목을 단일 또는 패키지로 지원한다. 선도기업은 기업당 9000만 원 내외, 혁신기업은 기업당 1억 원 내외가 지원되며, 19일부터 2월 13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모든 사업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전북특별자치도 선도기업 및 혁신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이며, 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이규택 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도내 기업들이 기술 혁신을 이루고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선도기업과 혁신기업이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