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도미노피자, 2025년 파티카 통해 약 2,700판 피자 기부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도미노피자 ‘파티카’. 사진 |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파티카’. 사진 | 도미노피자



[스포츠서울 | 조선우 기자] 도미노피자가 파티카를 통해 2025년 한 해 동안 약 2,700판의 피자를 기부했다.

이 피자는 자립 준비 청년, 장애인 등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전달되거나, 자살예방캠페인과 같은 사회적 의미가 있는 행사 후원에 사용됐다.

올해 첫 파티카 활동은 10일 진행한 청각장애인을 위한 사회 인식 개선 사업을 하는 NGO 사랑의달팽이에서 주최한 클라리넷앙상블 겨울 음악캠프였다.

파티카는 피자 제조 설비가 완비된 푸드트럭으로 지난 2008년 첫 운행을 시작해 지금까지 지구 13바퀴에 달하는 약 50만 km를 달리며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도 전국 방방곡곡 다양한 곳에 찾아가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환아들을 위한 치료비 기부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05년 서울대어린이병원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는 삼성서울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도 기부금을 전달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도 전달해 기부 폭을 넓히기도 했다.

이외에도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고자 순직, 공상 국군 경찰 그리고 소방관들 자녀들의 장학금으로 1억 5천만원을 전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2025년을 돌아보면 파티카를 비롯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한 뜻깊은 한 해였다”라며 “도미노피자는 2026년에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blesso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2. 2권상우 피오 짠한형
    권상우 피오 짠한형
  3. 3친명 정청래
    친명 정청래
  4. 4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5. 5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