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동아대병원, 산모태아집중치료실 개소

파이낸셜뉴스 권병석
원문보기
19일 열린 동아대벼원 산모태아집중치료실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동아대병원 제공

19일 열린 동아대벼원 산모태아집중치료실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동아대병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아대병원은 19일 본관 분만실 내에 산모태아집중치료실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이번에 신설된 산모태아집중치료실은 총 5개 병상 규모로, 고위험 산모와 태아를 보다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진료 환경을 갖췄다.

최근 고령 산모 증가와 함께 인공수정, 시험관 시술 등 난임 치료가 확대되면서 다태아 임신, 조산, 저체중아 출산 등 고위험 임신 사례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동아대병원은 분만실 내 산모태아집중치료실을 구축해 고위험 임신과 분만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치료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번 개소를 통해 분만실과 신생아중환자실 간의 긴밀한 연계 진료가 가능해짐에 따라, 산부인과와 소아청소년과 등 관련 진료과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처치 및 통합 치료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희배 병원장은 “산모태아집중치료실 개소를 통해 고위험 임신과 분만에 대한 중증 치료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산모와 신생아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진료 환경 조성과 모자 보건 의료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