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보령 동대센트럴파크 마을돌봄공동체 이웃돕기성금 전달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서성원 기자] 아이들이 정성껏 모은 작은 마음이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전했다.

동대센트럴파크 마을돌봄공동체는 마을 아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마련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19일 보령시청 시장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아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이번 성금은 '2025 그린홈으뜸아파트 선정 기념행사'와 입주민 송년회를 계기로 조성됐다.

마을돌봄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과 돌봄교사, 주민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가 담겼다.

특히 돌봄 아이들로 구성된 어린이자치회가 모금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어린이자치회는 송년회 무대를 위해 준비한 노래와 율동 공연으로 받은 소정의 공연비를 성금에 보태며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했다.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즐거운 활동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경험을 자연스럽게 배우며 나눔이 특별한 일이 아닌 일상의 실천임을 체득했다.

이해주 대표는 "아이들에게 나눔은 말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해보는 경험이어야 한다"라며 "이번 성금은 아이들과 주민, 마을이 함께 만든 작은 약속"이라고 말했다.

보령,동대센트럴파크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2. 2트럼프 그린란드 영토
    트럼프 그린란드 영토
  3. 3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4. 4맨시티 센터백 영입
    맨시티 센터백 영입
  5. 5나영주 이송현 도드리
    나영주 이송현 도드리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