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별 하나 더 드려요"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건 돌파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2014년 론칭…사이렌 오더 주문 시 1만원당 추가별 적립 혜택 2배

[디지털데일리 유채리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이 7억건을 돌파했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별 적립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지난 201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모바일 주문 서비스로 현재 스타벅스 고객의 10명 중 4명 꼴로 이용한다. 현재 스타벅스 코리아의 사이렌 오더 이용 비중은 약 40%로, 이는 한국, 싱가포르, 홍콩, 호주, 뉴질랜드 등 스타벅스가 진출한 14곳의 아시아 태평양 국가 중 가장 높은 수치이자 이들 나라의 평균 사이렌 오더 비중 대비 약 1.5배 높다.

스타벅스가 최근 5개년(2021~2025)의 연령대별 사이렌 오더 이용 비중을 살펴본 결과 2021년 대비 2025년에 모든 연령대에서 비중이 증가했다. 특히 50대 고객의 절반이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다.

회사는 이 같은 성과가 사이렌 오더 출시 이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편의성 측면을 강화했기 때문으로 분석한다. 대표 사례로 퀵 오더, 간편결제 서비스, 나우 브루잉 등을 꼽았다. 나우 브루잉은 지난 2024년 9월 도입해 운영 중인 서비스다. 이는 출근이나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오늘의 커피, 콜드 브루 등 8종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전담 파트너가 제조해 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 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 것도 주효했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추가 별 적립, 무료 음료 쿠폰 제공 혜택을 주고 있다. 이처럼 적립된 별들은 스타벅스 리워드 제도를 통해 음료 사이즈 업, 무료 음료 쿠폰, 푸드 바우처, 굿즈 바우처 등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건 달성을 기념해 추가 별 적립 행사를 전개한다. 이날부터 25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린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혹은 계좌 간편결제로 1만원 이상 사이렌 오더 주문 시 기존 1개의 만원별을 제공했던 혜택을 두 배로 제공한다. 가령 1만원 이상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방문별 1개와 만원별 1개, 이벤트 1만원별 1개 등 총 별 3개를 적립할 수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코리아 기획담당은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세계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 주문 서비스로 현재는 모바일 오더의 대명사가 됐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앱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이용 패턴을 지속 모니터링하며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개선과 사이렌 오더의 개인화를 더욱 강화해 나가며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