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티웨이항공, 지난해 화물 3만4000톤 운송…전년比 92%↑

더팩트
원문보기

동남아·유럽·북미 화물 확대…특수·고부가 화물 비중↑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연간 화물 운송 실적이 3만4000톤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연간 화물 운송 실적이 3만4000톤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연간 화물 운송 실적이 3만4000톤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2024년 약 1만8000톤 대비 92% 증가한 수치다.

티웨이항공 측은 이같은 성과의 배경으로 중·장거리 노선의 안정적 확장, 화물 전용 운송 전략 고도화, 노선별 수요 분석을 통한 탄력적 공급 조절을 꼽았다. 동남아를 비롯해 유럽·북미 주요 거점으로 화물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화물 적재 효율이 높은 A330 기재를 중심으로 운용 효율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품목별로는 △신선식품 △반도체 장비 △전자상거래 화물 △화장품 등 특수·고부가 화물 비중을 확대했다. 소비재 수요 증가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와 신속 환적 중심의 운송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또 글로벌 물류사 및 주요 협력사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노선별 수요에 맞춘 스케줄 조정으로 안정적인 물동량을 확보했다.

최근 인천-자카르타 노선 운수권을 신규 확보한 점도 성장 동력으로 꼽힌다. 자카르타는 동남아 최대 소비·물류 거점 중 하나로 전자상거래·소비재·의류·전자부품 등 항공 화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화물 3만4000톤 돌파는 현재 화물 운송 시장에서의 티웨이항공이 안정적인 공급자 역할을 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수치"라며 "앞으로도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하여 화물 운송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