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전국 상위 5%의 기적" 정선군, 노인일자리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프레시안 배연호 기자(=정선)(bae640513@naver.com)
원문보기

[배연호 기자(=정선)(bae640513@naver.com)]
정선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전국 평가' 정선시니어클럽 6년 연속 우수 수행기관 선정 등 노인일자리 운영 역량을 전국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정선군은 공익활동 단일유형 평가에서 전국 상위 5% 이내의 성적을 기록하며 인센티브도 확보했다.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



이는 군과 수행기관 간의 긴밀한 협업, 그리고 현장 중심의 행정이 만들어낸 내실 있는 성과로 풀이된다.

이러한 우수한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정선군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더욱 본격화한다.

군은 고령화 심화와 복지 수요 증가에 대응해 올해 사업 규모를 전년 대비 172명 늘어난 총 3,315명으로 확대하고, 어르신 개개인의 신체 조건과 선호를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정선시니어클럽을 포함해 정선노인복지센터, 정선문화원 등 3개 기관이 수행하며 ▲공익활동형 ▲노인역량 활용형 ▲공동체사업단 ▲취업알선형 등 4개 유형으로 운영된다.

이미 2,756명의 어르신이 선발되어 1월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2월까지 380명을 추가 선발해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군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상해보험 가입과 안전 교육 등 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이 사업을 단순 소득 지원을 넘어 사회적 관계망 형성 및 정서적 안정으로 이어지는 '통합형 복지정책'으로 꾸려나갈 계획이다.


이상만 정선군 복지과장은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지역 여건에 맞는 일자리 발굴에 힘쓴 결과"라며 "2026년에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연호 기자(=정선)(bae640513@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