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디즈니 회장도 엄지척… '주토피아2', 할리우드 애니 역대 흥행 1위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글로벌 흥행 수익 2조 3460억 돌파
'인사이드 아웃2' 넘고 최고 흥행작 등극
버그만 회장 "전 세계 뜨거운 사랑 감사"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2’가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17억 달러(약 2조 3460억 원)를 돌파하며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중 역대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주토피아2’는 글로벌 흥행 수익 17억 달러를 돌파하며 ‘인사이드 아웃2’(16억 9000만 달러)를 넘고 역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 중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영화 흥행 순위 톱9에 오르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디즈니 엔터테인먼트 공동 회장 앨런 버그만은 이번 성과에 대해 “이번 기록은 무엇보다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 덕분이다. 재러드 부시, 바이론 하워드 감독을 비롯해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모든 제작진은 전 세계 관객과 깊이 연결되는 작품을 만들어낸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주토피아2’는 진정으로 특별한 성취이며, 이 여정을 함께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인사이드 아웃2’의 주요 캐릭터인 ‘슬픔이’, ‘기쁨이’, ‘불안이’가 ‘주토피아2’의 새로운 기록 달성을 축하하며 ‘주디’, ‘닉’, ‘게리’와 함께한 스페셜 이미지도 공개돼 더욱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주토피아2’는 다시 돌아온 ‘주토피아’ 최고의 콤비 ‘주디’와 ‘닉’이 도시를 뒤흔든 정체불명의 뱀 ‘게리’를 쫓아, 새로운 세계로 뛰어들며 위험천만한 사건을 수사하는 짜릿한 추적 어드벤처다. 국내에선 844만 관객을 동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