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시스]안산시청 전경.(사진=뉴시스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안산시는 올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출연, 이를 활용해 안산시 소상공인은 출연금의 10배에 해당하는 100억원 규모의 보증 한도 내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대출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산지점에서 상담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안산=뉴시스]안산미래연구원 입구.(사진=안산미래연구원 제공)2026.01.1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안산미래연구원, 안산 20년 미래전략 및 5년 추진계획 제시
경기 안산시 안산미래연구원은 지난 15일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 안산시 중·장기 지속가능발전의 20년 기본전략과 5년 추진계획을 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연구는 안산의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한 발전 비전과 전략, 목표와 지표를 마련하는 게 목표다.
연구원은 국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와의 정합성을 고려하고 안산시의 환경·사회·경제·거버넌스 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행정부서 협의·이해관계자 워크숍 등을 진행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시의 노력이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현가능성과 행정연계성을 확보하도록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