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메가존클라우드, 위즈와 클라우드 보안 협력 강화

아이뉴스24 정유림
원문보기
고객 클라우드 구축·운영 전반 보호 위한 협력 추진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보안 기업 위즈와 국내 고객의 클라우드 보안 운영 고도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19일 서울 강남구 메가존클라우드 사옥에서 달리 라직 위즈 대표(왼쪽)와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19일 서울 강남구 메가존클라우드 사옥에서 달리 라직 위즈 대표(왼쪽)와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위즈는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 상태를 하나의 통합된 관점에서 분석·시각화하는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자산·구성 오류·권한·설정 등 다양한 보안 정보를 관계와 맥락을 기반으로 연결해 시큐리티 그래프로 분석하고 위험 요소, 악용 가능성과 공격 경로를 한눈에 파악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보안 상황을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회사는 위즈의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운영·구축 전문성을 결합해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더 안정적으로 보안 리스크를 식별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의 보안 사업 조직인 헤일로(HALO)가 위즈의 시큐리티 그래프 기반 정보·공격 경로 분석을 국내 고객 환경에 맞게 적용하고 실제 클라우드 운영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 상태를 더 명확하게 파악하고 보안 진단 결과를 클라우드 운영 환경에 맞게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로써 보안 점검 결과가 실제 운영 판단과 보안 개선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밖에 양측은 기술 협업과 공동 시장 활동을 확대하고 국내 기업 보안 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 등 실무 중심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보안 솔루션 자체보다 그 솔루션이 실제 운영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회사는 클라우드 아키텍처와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위즈의 보안 플랫폼이 고객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운영을 지원해 보안 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