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건…아·태 국가 1위

전자신문
원문보기
스타벅스 코리아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이 7억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이 7억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14년 5월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인 모바일 주문 서비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량이 7억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스타벅스 코리아의 사이렌 오더 이용 비중은 약 40%다. 한국, 싱가포르, 홍콩, 호주, 뉴질랜드 등 스타벅스가 진출한 14곳의 아시아 태평양 국가 중 1위다. 다른 나라의 평균 사이렌 오더 비중과 비교하면 약 1.5배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스타벅스가 최근 5개년(2021~2025년)의 연령대별 사이렌 오더 이용 비중을 살펴본 결과 2021년 대비 2025년에 모든 연령대에서 비중이 증가했다. 특히 50대 고객의 절반도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고 있다.

실제로 이 같은 성과는 사이렌 오더 출시 이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편의성 측면을 강화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퀵 오더를 비롯해 △간편결제 서비스 △나우 브루잉 등이 대표 사례다.

지난 2024년 9월 도입한 '나우 브루잉'은 출근이나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오늘의 커피, 콜드 브루 등 8종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전담 파트너가 제조해 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운영 중인 667개 매장에서 나우 브루잉 주문의 약 80%는 3분 이내에 제공되고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코리아 기획담당은 “애플리케이션(앱)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이용 패턴을 지속 모니터링하며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개선과 사이렌 오더의 개인화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연령대별 사이렌 오더 이용 비중(2021년, 2025년)

스타벅스 연령대별 사이렌 오더 이용 비중(2021년, 2025년)


한편 스타벅스는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건 달성을 기념해 추가 별 적립 행사를 전개한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