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청년 거점공간 '논산청년꿈키움광장' 운영 본격화

뉴시스 곽상훈
원문보기
배움과 도전 잇는 생활권 중심 청년 거점
[논산=뉴시스]논산청년꿈키움광장 내부 모습. 2026. 01. 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논산청년꿈키움광장 내부 모습. 2026. 01. 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은 청년들의 일상 속 쉼과 배움, 도전을 잇는 생활권 중심 청년 거점공간인 ‘논산청년꿈키움광장’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논산청년꿈키움광장은 청년들이 부담 없이 방문해 머물고, 배우며,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교육·문화·소통·상담 기능을 아우르는 복합 청년문화공간이다.

특히 청년 수요를 반영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구성과 자율적인 공간활용을 통해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올해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 1일체험 프로그램(원데이클래스), 지역경제활성화 및 골목경제회복지원사업, 충남도 청년연합 페스티벌, 청청년아카데미, 청년단체 성장 및 교류지원 사업 등 다양한 청년 주도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청년면접정장 및 생활공구 대여사업,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 지원사업,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청년 결혼축하 지원사업,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등 청년 삶 전반을 아우르는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총 28억536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논산청년꿈키움광장을 중심 거점으로 청년 참여를 확대하고 정책 체감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논산청년꿈키움광장은 소규모 모임부터 청년들 간의 네트워킹 행사까지 폭넓은 활동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시설을 넘어 청년활동의 거점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지역 기관 및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청년정책 안내 및 연계를 병행함으로써 청년들이 정책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청년들의 정책 체감도를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논산청년꿈키움광장은 커뮤니티룸, 세미나룸, 공유오피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논산시 청년(18~45세)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관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2. 2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5. 5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