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터뷰] '모범택시3' 이제훈 "김도기 통해 어른으로서 역할 의식하게 돼"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원문보기


"'모범택시' 시즌4 시청자 입장으로 기다리는 중"
김도기와 함께 한 5년의 시간동안 성숙

이제훈/컴퍼니온

이제훈/컴퍼니온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모범택시'는 희석되지 않고 좋은 가치로 저를 설명해주는 작품으로 남길 바랍니다."

배우 이제훈이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3' 종영 인터뷰에서 "매주 본방송을 시청하며 시청자의 입장으로 드라마를 봤다"며 "금, 토요일마다 함께하던 작품이 끝나고 나니 이제야 종영이 실감난다"고 작품을 마친 소회를 전했다.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이제훈은 2021년 방송된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주인공 김도기 역을 맡아 시리즈의 중심을 지켜왔다. 매 시즌마다 전혀 다른 얼굴의 부캐릭터를 소화하며 극의 완성도를 높였고 이를 통해 2023년과 2025년 두 차례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 10일 방송된 마지막 에피소드는 시리즈의 메시지를 응축해 보여주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김도기가 특수부대 장교로 복귀해 후배 유선아(전소니) 상사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추적하는 과정은 군 조직 내부의 어두운 단면을 드러냈고 비상계엄이라는 극적 설정 속에서 시민 연대와 권력 통제의 중요성을 조명했다. 이 회차는 닐슨코리아 기준 최고 시청률 16.6%, 수도권 평균 13.7%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제훈/컴퍼니온

이제훈/컴퍼니온



해당 에피소드 공개 후 호평과 함께 악플들이 오갔지만 작품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만 집중해 연기했다.

"권력이 통제되지 않는 상황에서 어떤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지 또 시민들의 선택과 연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야기하려 했던 것 같아요. 이미 사회가 큰 위기를 겪은 이후였고 작가가 느낀 문제의식이 자연스럽게 스토리에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작품은 해석의 지점이 다를 수밖에 없고 다수의 의견과 소수의 의견 모두 존중받아야 해요. 시간이 지나면 시즌3 역시 또 다른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 시즌을 관통하며 김도기를 연기한 시간은 배우로서의 변화로도 이어졌다. 이제훈은 가장 큰 변화로 '성숙'을 꼽으며 "5년이라는 시간을 함께하면서 허구의 인물이지만 일상의 감정과 사건들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며 "어른으로서의 역할을 더 의식하게 됐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모범택시'는 실제 범죄 사건을 모티브로 한 비질란테 장르로 통쾌한 전개와 액션, 흐름을 해치지 않는 코미디 요소가 균형 있게 어우러지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김도기는 피해자들의 복수를 대신하는 존재로 자리매김하며 '히어로'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이런 이미지에 부담감은 없냐는 질문에 이제훈은 "어떤 가치관으로 살아가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린 시절부터 선과 악에 대해 고민해 온 것들이 행동으로 이어져 왔다"며 "엔터테인먼트에 있는 사람으로서 항상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모범택시'가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이유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일상에서 쌓이는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통쾌함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며 "현실의 사건을 모티브로 삼되, 드라마만의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전달하는 힘이 계속 회자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호응 속에서 시즌4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이제훈은 "실시간 댓글과 영상 클립을 통해 시즌4를 바라는 반응을 접하며 감사한 마음이 든다"면서도 "현재로서는 전달받은 바가 없고 한 명의 시청자로서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라며 미소를 지었다.

'모범택시3' 이제훈/SBS

'모범택시3' 이제훈/SBS


'모범택시3' 이제훈/SBS

'모범택시3' 이제훈/SBS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2. 2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5. 5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