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전력기술, 에이투엠과 국내외 풍력사업 공동개발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용구 기자] (김천=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한국전력기술(사장 김태균, 이하 '한전기술')은 최근 국내 풍력발전 O&M(운영‧유지보수) 플랫폼 전문기업인 (주)에이투엠과 '국내외 풍력발전 사업 발굴 및 공동개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단체기념.(사진=한전기술)

단체기념.(사진=한전기술)


이번 협약은 글로벌 탄소중립 흐름에 발맞춰 풍력 분야에서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신재생에너지 기술의 해외 수출과 상생 협력 모델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국내외 풍력 사업 공동 발굴 및 개발 시장 동향 및 정보 공유 사업 타당성 검토 네트워크 구축 및 기술교류 등에서 긴밀히 협력하며, 특히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 공동진출에 나설 계획이다.

에이투엠은 디지털 기반의 O&M 플랫폼을 개발·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풍력단지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극대화하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베트남에서 활발한 사업개발을 진행하며, 글로벌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한전기술은 지난해 준공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제주 한림해상풍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FEED(Front-End Engineering Design) 사업을 확대하고, 국내외 후속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베트남 현지 재생에너지 사업개발사와 사업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해외 풍력시장 진출 기반을 다진 바 있다.

김태균 사장은 "베트남을 중심으로 해외 풍력시장에서 긴밀히 협력하며,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