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레진엔터, 숏드라마 플랫폼 ‘레진스낵’ 2월 4일 론칭…이병헌 감독 라인업 합류

스포츠W 임가을
원문보기
[임가을]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숏드라마 플랫폼 레진스낵을 오는 2월4일 공식 론칭한다.

레진스낵은 레진코믹스, 봄툰을 통해 선보인 웹툰 IP의 영상화 작품부터 새로운 스토리로 탄생한 오리지널 작품까지 폭넓은 콘텐츠 라인업을 갖춘 숏드라마 전문 플랫폼이다.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숏드라마 플랫폼 레진스낵을 오는 2월4일 공식 론칭한다. (사진=레진엔터테인먼트)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숏드라마 플랫폼 레진스낵을 오는 2월4일 공식 론칭한다. (사진=레진엔터테인먼트)



특히 영화 투자·배급 및 콘텐츠 제작 경험을 축적해온 키다리스튜디오가 직접 제작에 참여해 웹툰 원작에 대한 이해도와 영상화 노하우를 동시에 살린 숏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웹툰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기본으로 더욱 다이나믹하게 각색된 전개와 연출을 포함시켰다.

장르 구성 또한 로맨스, 코미디를 비롯해 미스터리, 액션, 학원물, BL, GL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작품들을 선보여 이용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숏드라마를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레진과 봄툰을 대표하는 인기 작품부터 재조명되는 원작까지 선보이며 기존 웹툰 팬부터 숏드라마를 처음 접하는 시청자들까지 폭넓은 팬층을 아우를 예정이다.

제작진 라인업으로는 다수의 작품을 탄생시킨 제작사와 감독·작가들이 참여, 배우 또한 베테랑 배우부터 신예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특히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을 선보인 이병헌 감독이 각본과 연출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숏드라마는 모바일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세로형 콘텐츠로, 레진스낵은 이에 맞는 빠른 전개와 감각적인 작품들을 제공한다. 또 월 구독제를 운영해 매달 공개되는 프리미엄 콘텐츠들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여기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에도 서비스를 선보인다.

레진스낵 관계자 허흥범 대표이사는 “웹툰 플랫폼 운영과 영상 콘텐츠 투자·제작을 통해 콘텐츠의 다각화를 이어온 키다리스튜디오가 숏드라마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일 것”이라며, “자사 IP기반의 OSMU로 콘텐츠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장기적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레진스낵은 오는 2월4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스포츠W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