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넥스트증권, 사내문화 조직 '문화TF 넥스터즈' 운영 마무리 

더팩트
원문보기

핵심가치 내재화 및 조직문화 공감대 강화 목적

19일 넥스트증권이 사내문화 조직 '문화TF 넥스터즈' 출범 후 약 3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 /넥스트증권

19일 넥스트증권이 사내문화 조직 '문화TF 넥스터즈' 출범 후 약 3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 /넥스트증권


[더팩트ㅣ박지웅 기자] 넥스트증권이 사내문화 조직 '문화TF 넥스터즈'(넥스터즈) 출범 후 약 3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19일 밝혔다.

넥스터즈는 회사의 핵심 가치를 구성원 관점에서 재점검하고, 실제 업무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실천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장착시키기 위해 구성된 사내 조직이다. 특정 부서 주도의 일방적인 문화 정립이 아닌, 구성원 참여를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문화 개선을 목표로 한다.

넥스터즈는 임직원 추천 등을 통해 선발된 7명의 구성원으로 이뤄졌다. 활동 기간 동안 핵심 가치에 대한 사내 인지도를 점검하고, 이를 일상 업무와 연결하는 다양한 참여형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끝까지 책임지고 수치로 결과를 만드는 일하는 방식, △투명한 공유를 바탕으로 한 협업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문제 해결 등 넥스트증권의 핵심 가치를 조직 전반에 공유하는 데 집중했다.

넥스트증권은 이번 TF 운영을 통해 도출된 구성원 의견을 바탕으로 문화원칙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향후 조직 운영 전반에 단계적으로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넥스트증권 관계자는 "사내문화는 선언보다 실행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는 TF 형태로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TF 운영을 통해 확인한 의견을 바탕으로 넥스트증권만의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ris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2. 2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5. 5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