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또 올게" 김고은, 술안주 챙겨 찾은 故나철 묘소…먹먹한 3주기[이슈S]

스포티비뉴스 김현록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김고은이 3년 전 세상을 떠난 절친한 배우 고 나철을 추모했다.

김고은은 1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또 올게"라며 수목장을 치른 장지를 찾은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사진에 담긴 곳은 3년 전 1월 21일 세상을 떠난 배우 고 나철의 수목장이 치러진 곳. 지인과 함께 묘소를 찾은 김고은이 나철의 표식이 걸린 나무 앞에 병소주와 캔맥주, 마른 오징어와 김 등 마른 안주를 두고 인사를 남긴 것이다.

고 나철은 2023년 1월 21일 건강 악화로 치료를 받던 중 36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해 오던 젊고 유망한 배우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안타까움과 슬픔이 더욱 컸다.

드라마 '작은 아씨들', 영화 '유열의 음악앨점'에서 고인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던 김고은은 이전부터 그와 긴 인연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고은은 고인의 비보에 추모 게시물을 올리며 "최고 멋진 배우 나철. 최고 멋진 사람 아빠 남편 아들 친구 나철"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끝까지 함께 못 있어줘서 미안해. 너무 소중했던 시간들을 만들어줘서 고마워"라며 "뭐가 그렇게 급했는지 모르겠지만 거긴 여기보다 더 좋을 거야. 남아있는 보물 둘은 내가 지켜줄게 걱정하지마"라고 덧붙였다.


고 나철은 연극 무대에서 출발해 다채로운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한 배우다. 별세 직전 한 해에만 작품 6편을 공개하며 주목받았던 터다.

그는 드라마 '비밀의 숲 2' '빈센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D.P.' '해피니스' '약한영웅 Class 1', 영화 '1987' '싱크홀' 등에 출연했다. 유작은 2023년 개봉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