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주토피아2', 2조3460억…'인사이드아웃2' 넘고 美애니 역대 글로벌 최고 흥행

뉴스1 고승아 기자
원문보기
월트디즈니 컴퍼니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영화 '주토피아 2'(감독 재러드 부시, 바이론 하워드)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중 역대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19일 배급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측에 따르면 '주토피아 2'는 글로벌 흥행 수익 17억 달러(약 2조 3460억 원, 박스오피스 모조 기준)를 돌파하며 '인사이드 아웃 2'(16억 9000만 달러)를 넘고 역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 중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영화 흥행 순위 톱9에 오르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디즈니 엔터테인먼트 공동 회장 앨런 버그만은 이번 성과에 대해 "이번 기록은 무엇보다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 덕분"이라며 "재러드 부시, 바이론 하워드 감독을 비롯해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모든 제작진은 전 세계 관객과 깊이 연결되는 작품을 만들어낸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주토피아 2'는 진정으로 특별한 성취이며, 이 여정을 함께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인사이드 아웃 2'의 주요 캐릭터인 슬픔이, 기쁨이, 불안이가 '주토피아 2'의 새로운 기록 달성을 축하하며 주디, 닉, 게리와 함께한 스페셜 이미지도 공개돼 훈훈함을 더한다.

국내에서 지난해 연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주토피아 2'는 다시 돌아온 '주토피아' 최고의 콤비 주디와 닉이 도시를 뒤흔든 정체불명의 뱀 게리를 쫓아, 새로운 세계로 뛰어들며 위험천만한 사건을 수사하는 짜릿한 추적 어드벤처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관장 해임
    김형석 관장 해임
  2. 2위안부 모욕 압수수색
    위안부 모욕 압수수색
  3. 3김고은 나철 추모
    김고은 나철 추모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한-이 협력 강화
    한-이 협력 강화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