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11번가, '체험단' 개편으로 리뷰 마케팅 강화

전자신문
원문보기
11번가는 고객이 상품을 체험하고 후기를 남기는 '11번가 체험단' 프로그램을 개편, 리뷰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11번가 체험단'은 판매자가 리뷰 콘텐츠를 신속히 확보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 체제로 전환됐다. 판매자가 원하는 일정에 체험단 모집을 시작할 수 있고, 후기 작성 기한도 10일로 단축했다. 모집부터 선정, 상품 발송, 후기 작성까지 전 과정을 21일 안팎으로 마무리해 빠른 리뷰 축적이 가능하도록 했다.


참여 대상도 확대했다. 기존 우수 리뷰어 중심에서 벗어나 11번가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그램으로 전환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전용 페이지를 신설해 체험 상품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식품과 생활용품 등 180여 개 상품이 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11번가는 체험단을 통해 인지도가 낮은 초기 입점 판매자나 중소 판매자가 고품질 후기를 빠르게 확보해 판매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별도 광고비 없이 필요한 수량만 설정해 참여할 수 있어 판매자 부담도 줄였다.

김시준 11번가 서비스기획그룹장은 “확 달라진 '11번가 체험단'으로 판매자는 단순한 상품후기 확보를 넘어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리고, 고객은 11번가에서의 상품 경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판매자의 자발적 참여와 고객의 지속적 방문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꾸준히 프로그램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