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교육청, 예비 학부모 대상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자녀의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예비 초·중·고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학교생활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 달 2일부터 '학부모 아카데미+(플러스)' 예비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2026 '학부모 아카데미+(플러스)' 초·중·고 예비과정 포스터

2026 '학부모 아카데미+(플러스)' 초·중·고 예비과정 포스터


'학부모 아카데미+(플러스)'는 기존 학부모 아카데미를 확대·개편한 사업으로, '교육에 소통·성장·삶의 가치를 더한다'는 의미를 담아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2026학년도 예비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음 달 2일부터 11일까지 부산진구 양정동 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교급별 2차시씩 총 6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비대면 방식도 혼합 운영해 학부모의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예비 초등학부모를 위한 초등학교 생활 이해와 학부모 역할 △예비 중등학부모를 위한 중학교 교육 과정과 자유학기제 이해 △예비 고등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와 과목 선택, 진로·진학 연계 방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강의는 현직 교장, 교감, 교사 등 교육 현장을 잘 아는 전문가들이 맡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19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자녀의 초·중·고 진학은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큰 전환점이 되는 시기"라며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플러스)' 예비과정이 자녀의 학교생활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든든한 교육 파트너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