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CJ대한통운 ‘매일오네’ 1년…일요일 물량 67%↑

헤럴드경제 정경수
원문보기
출산·육아용품 배송 316% 급증
식품·패션 셀러 매출 안정화 효과
CJ대한통운은 일요일 배송 서비스 ‘매일오네’ 도입 첫해 배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2월 기준 일요일 배송 물량이 연초 대비 67%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CJ대한통은 관계자는 “휴일에도 끊김 없는 배송 체계를 구축하면서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셀러의 판매 기회를 확대한 것이 수요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상품군별로는 생활소비재를 중심으로 물량 증가가 두드러졌다. 출산·육아용품 배송 물량은 316% 급증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기저귀와 분유 등 긴급 수요가 잦은 상품 특성상 일요일 배송의 효과가 크게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패션의류·잡화는 주말 쇼핑 수요 증가에 힘입어 93% 늘었고, 화장품·미용 카테고리 역시 89% 증가하며 뒤를 이었다. ‘매일오네’ 도입 당시 핵심 수혜 분야로 꼽혔던 식품류도 70% 성장했다.

특히 지역 특산물 배송 물량은 연초 대비 138% 증가해 지역 농수산물 셀러의 판로 확대에도 기여했다.

개인 간 거래(C2C) 택배가 포함된 기타 부문 물량도 140% 증가했다. 이는 CJ대한통운이 당근마켓과 협업해 중고거래 이용자를 대상으로 ‘바로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C2C 물류를 강화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주말 배송 물량을 상품군별로 보면 패션의류·잡화가 2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정경수 기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