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경남도 '모다드림 청년통장' 상반기 참여자 모집

뉴스핌
원문보기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도와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청년 자산 형성과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모다드림 청년통장'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도는 다음달 12일까지 도내 사업장에서 일하는 만 18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상반기 모집 인원은 500명이며, 하반기 모집 500명을 포함해 올해 총 100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다드림청년통장 포스터[사진=경남도] 2026.01.19

모다드림청년통장 포스터[사진=경남도] 2026.01.19


'모다드림 청년통장'은 참여 청년이 매월 20만 원을 2년간 적립하면, 경남도와 시·군이 총 48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이자 포함 최대 985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 2023년부터 시행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 대상은 가구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로, 고용보험과 건강보험에 모두 가입한 청년이다. 신청은 '모다드림 청년통장' 누리집에서 자격 기준과 제출 서류를 확인한 후 가능하며, 최종 대상자는 소득과 근로기간, 거주기간, 연령 등을 종합 심사해 5월 중 발표된다.

도는 사업 초기부터 높은 수요에 따라 지원 규모를 지속 확대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지원 대상을 정규직뿐 아니라 비정규직 청년과 자영업자 청년까지 확대하고, 일반 공제사업 참여가 어려운 청년층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김성규 교육청년국장은 "경남에서 일하는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며 "청년이 지역에 정착하고 장기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