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건강 5대장 챌린지'…손목닥터 최대 1만포인트 지급

연합뉴스 황재하
원문보기
'건강 5대장 챌린지' 포스터[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건강 5대장 챌린지' 포스터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서울시는 새해를 맞아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손목닥터9988 앱을 활용한 '건강 5대장 인증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건강 5대장 인증 챌린지는 ▲ 걷기 ▲ 체력 측정 ▲ 잡곡밥 식사 ▲ 남산 둘레길 걷기 ▲ 수변활력거점 방문 등 생활형 건강 미션으로 구성됐다.

각 미션을 완수하고 인증하면 합산 최대 9천의 기본 포인트가, 5개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1천의 추가 포인트가 제공돼 총 1만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걷기'는 하루 8천보, 70세 이상은 5천보 걷기를 주 5회(주말 하루 포함) 달성하면 성공으로 인정해 최대 1천포인트를 지급하는 미션이다. '체력 측정' 미션은 서울체력9988 체력인증센터에서 체력을 측정하고 손목닥터9988 앱에 연동하면 최대 5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잡곡밥 식사'는 서울 내 잡곡밥을 제공하는 식당을 찾아 이용한 후 식사 사진과 영수증을 제출하면 완료되는 미션으로, 2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남산 둘레길 걷기'와 '수변활력거점 방문'은 남산 무장애길 두 코스 중 한 구간을 완주하거나 서울 전역 18곳의 수변활력거점 한 곳을 방문해 GPS 인증하면 한 곳당 500포인트를 지급하는 미션이다.


이번 챌린지는 예산이 소진될 시까지 손목닥터9988 앱 이용자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한다. 앱 전용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앱에서 미션 완료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조영창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걷기 좋은 길과 건강한 외식 환경, 체력측정 거점 등을 하나의 건강 경험으로 유기적으로 연결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건강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ae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이지희 공천헌금
    김병기 이지희 공천헌금
  2. 2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3. 3이장우 김태흠 행정통합
    이장우 김태흠 행정통합
  4. 4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5. 5토트넘 도르트문트 완파
    토트넘 도르트문트 완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