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함안군 '맞춤형 하우스클린 사업' 본격 추진…취약계층 주거 위생 개선

뉴스핌
원문보기
[함안=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함안군은 고독사 예방과 취약계층의 주거 위생 개선을 위해 '맞춤형 하우스클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남 함안군이 취약계층의 주거 위생을 개선하기 위해 하우스클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사진=함안군] 2026.01.19

경남 함안군이 취약계층의 주거 위생을 개선하기 위해 하우스클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사진=함안군] 2026.01.19


군은 올해 사업 대상자를 발굴해 비위생적 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 장애인·홀몸 어르신·질환자 가구 등에 청소와 방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거환경이 심각하게 열악한 가구를 집중 지원하고, 무연고 고독사 가구의 경우 유류품 정리와 폐기물 처리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맞춤형 하우스클린 사업'은 2018년부터 함안지역자활센터가 위탁 운영 중인 군의 특수시책으로, 전문 인력이 대상 가구를 찾아가 주거환경을 정비하고 소독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5년까지 269가구가 지원을 받았다.

군은 올해부터 에어컨 세척 항목을 새롭게 추가해 여름철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저소득층의 건강권 보호에도 나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고독사 위험과 위생 문제를 함께 해소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읍면과 관계기관이 협력해 대상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체감도 높은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