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홀딩스, 올해 퍼블리싱 신작 8종 출시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MMORPG, 퍼즐, 수집형 RPG 등 다양한 장르의 퍼블리싱 신작 8종을 출시해 게임 사업 성장을 도모한다.

19일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1분기 퍼즐 장르 신작 '컬러스위퍼'와 '파우팝 매치'의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퍼블리싱 신작 8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컬러스위퍼'는 북미 지역 테스트를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다양한 퍼즐 로직의 조합과 간결한 그래픽이 특징이며, 이용자 리텐션(잔존율) 등 핵심 지표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컴투스홀딩스 로고.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로고. [사진=컴투스홀딩스]


함께 선보이는 '파우팝 매치'는 매치3 퍼즐 게임에 마을 꾸미기 요소와 미니 게임을 결합해 차별화를 꾀했다.

하반기에는 대형 RPG 타이틀이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다. 기존 '아레스'는 '슈트 체인지 액션 RPG' 장르로 개편해 출시된다. 액션성을 강화하고 싱글 플레이 콘텐츠를 중심으로 게임성을 재정비했다.

MMORPG '탈리온'의 정식 후속작 '프로젝트 V(가제)'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전작의 액션성을 계승하되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하고, 플레이 중심 성장 구조를 도입해 진입 장벽을 낮춘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수집형 RPG '스타 세일러', 사냥·탐험·요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게임 '론 셰프', 모바일 전략 디펜스 '프로젝트D(가제)' 등도 연내 출시를 앞두고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컴투스홀딩스는 게임 챌린지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신작을 더해 올해 신작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2. 2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3. 3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