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스페인 남부서 고속열차 정면충돌...최소 21명 사망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오상용 기자 = 스페인 남부에서 승객 400여 명을 태운 고속열차 두 대가 정면으로 충돌해 최소 21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부상을 입었다.

로이터통신과 BBC 등에 따르면 현지시간 18일 오후 6시 40분경 말라가를 출발해 마드리드로 향하던 고속열차가 코르도바주 아다무즈 인근에서 탈선해, 마주 오던 열차와 충돌했다. 사고 충격으로 두 열차 모두 선로를 벗어났고 일부 객차는 완전히 전복됐다.

스페인 경찰은 현재까지 21명이 사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스페인 현지 언론에서는 100명 넘는 부상자 가운데 중상자가 25명에 달해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오스카르 푸엔테 스페인 교통부 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며 "직선 구간에서 탈선 사고가 발생한 것은 정말 이상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구간의 선로는 지난해 5월 보수 공사를 마쳤다"고 덧붙였다.

사고가 발생한 지역은 수도 마드리드에서 남쪽으로 약 360km 떨어진 코르도바주 ​​아다무즈 인근이다. 이 지역 보건의료 책임자는 "부상자 18명이 이미 병원으로 이송됐고, 일부는 생명이 위독한 상태"라고 로이터에 전했다.

사고가 난 고속열차에 탑승했던 한 승객은 "지진이 발생한 것과 같은 충격을 느꼈다"며 "불 꺼진 객실에 연기가 차올라 승객들이 비상용 망치로 창문을 깨고 탈출했다"고 사고 직후 상황을 전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성명을 내고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페인 국왕과 왕비도 우려를 표명하며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 왕실 대변인이 전했다. 스페인 정부는 사고 현장 부근의 군부대에 병력 파견을 요청, 구조와 수색작업을 지원하도록 지시했다.

현지시간 2026년 1월18일 스페인 남부에서 고속열차 두 대가 정면충돌, 최소 21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

현지시간 2026년 1월18일 스페인 남부에서 고속열차 두 대가 정면충돌, 최소 21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


osy7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반도체 공급망 협력
    반도체 공급망 협력
  2. 2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3. 3장동혁 단식
    장동혁 단식
  4. 4이제훈 시그널2
    이제훈 시그널2
  5. 5소니오픈 김시우
    소니오픈 김시우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