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SAP BDC·AI 비즈니스 확대(코오롱베니트 제공) |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코오롱베니트가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BDC)와 인공지능(AI) 협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SAP와 손잡고 SAP S/4HANA 전환·운영 및 대규모 ERP(전사적자원관리)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한화오션 △두산인프라코어 △코오롱인더스트리 등 주요 기업들의 프로젝트를 맡아 완료했다.
SAP는 AI 시대를 맞아 BDC를 중심으로 한 통합 클라우드 환경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BDC는 SAP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기존 BW(비즈니스 웨어하우스)·DW(데이터 웨어하우스)를 SAP 데이터스피어(Datasphere) 기반 분석 환경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ERP 앱 내에 업무 자동화와 의사결정 지원 기능을 수행하는 'SAP 비즈니스 AI'와 AI 코파일럿 '쥴' 등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관계자는 "변화에 발맞춰 온프레미스(on-premise) 중심의 고객 환경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재설계하고 데이터 분석 구조를 데이터스피어로 이관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정주영 코오롱베니트 SAP사업 총괄 상무는 "자사는 SAP 전환과 운영, 고도화 전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과 체계를 기반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한국 대표 SAP 사업자의 위상을 굳히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SAP S/4HANA SAP S/4HANA(SAP Business Suite 4 SAP HANA)는 독일 소프트웨어 기업 SAP가 개발한 차세대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이다. 기존 SAP ERP 시스템인 SAP ECC를 대체하는 제품이다. ■ 온프레미스 온프레미스(On-premise)는 기업·기관이 자체적으로 서버·소프트웨어·네트워크·스토리지 등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방식을 말한다. 보안이 중요한 정부기관·대기업·금융권 등이 온프레미스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 쥴 쥴(Joule)은 SAP가 제공하는 차세대 AI 코파일럿으로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직원들의 생산성과 의사결정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여주는 AI 기반 에이전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