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예비후보 등록 두 달 앞…괴산·증평 군수후보 출마 선언 줄이어

뉴스1 이성기 기자
원문보기

설 명절 전 공식 출마 선언 위해 공약 개발 등 잰걸음

정책비전·공약 개발 등 잰걸음…설 명절 전 출마 공식화 목표



6·3 지방선거 일정/뉴스1

6·3 지방선거 일정/뉴스1


(괴산·증평=뉴스1) 이성기 기자 = 6·3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두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충북 괴산·증평지역 군수 출마 예정자들의 출마 선언이 줄을 잇고 있다.

포문은 괴산에서 열었다. 이차영 전 군수(64·민주당)가 지난 7일, 나용찬 전 군수(72·민주당)가 지난 12일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차영 전 군수는 '일 잘하고 깨끗한 일꾼, 다시 이차영'을 출마 슬로건으로 내걸고 △농촌기본소득과 괴산형 연금 추진 △농산물 가격 안정 기금 확대와 마케팅 센터 구축 △젊은 귀농·귀촌인 주택 지원 △K-AI 농촌시범도시 조성 △공공 의료 체계 구축과 AI 왕진 버스 도입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특화단지 등으로 일자리 창출 △교육친화도시 조성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나용찬 전 군수는 '모두가 잘사는 세상'을 괴산에서 실현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며 △100조 규모의AI 농업 특화 단지와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 △AI 원격 스마트 헬스케어 도입 등 민생 경제와 복지 강화 △지역 청년을 위한 월 1만 원 괴산형 임대주택 보급 △연풍 역세권 개발과 국내 최고의 파크골프장 조성 등 '괴산의 미래를 바꿀 괴산 혁신 10대 약속'을 발표했다.

이준경 전 음성부군수(62·민주당)는 2월 2일쯤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그는 이미 '군민 모두가 부자되는 행복한 괴산'을 비전으로 내걸고 △AI시대 인구소멸 위기를 기회로 활용 △정체성 모호한 축제 과감하게 정비 △농산물 수출 전담 '주식회사 괴산통상' 설립 △괴산 관광 전담기구 설립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우량 기업 유치 등의 5대 정책을 제시했다.

송인헌 현 군수(69·국민의힘)는 재선 도전의지는 분명히 밝혔지만, 현직임을 고려해 아직 이렇다할 계획은 밝히지 않고 있다.


증평에서는 김문종 전 청와대 행정관(60·민주당)이 지난 15일 먼저 깃발을 들었다.

김 전 행정관은 '증평생활특별시'를 핵심 비전으로 제시하고 △생활안전도시 △기본생활도시 △생활교육도시 △생활문화관광도시 △생활경제도시 △AI생활행정도시 6대 정책 목표를 제시했다.

20일에는 박인석 초대 증평군의회 부의장(61·국민의힘)이 증평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오는 27일에는 연종석 전 충북도의원(52·민주당)이 공식 출마 선언을 하고 본격적인 지자세 결집에 나선다.

이민표 증평살림연구소장(61·국민의힘)은 2월 5일쯤, 김장회 국민의힘 충북도당 조직강화특별위원장(58·국민의힘) 은 2월 9일쯤 공식 출마 선언을 계획하고 있다.

최재옥 증평군체육회장(70)은 2월 중순 증평군체육회장을 내려 놓은 뒤 출마 선언을 계획하고 있다.


출마가 유력한 이현제 국민의힘 충북도당 부위원장(68)과 이재영 현 군수는 아직 구체적인 출마 선언 일정을 잡지 않았지만, 설 명절 밥상머리 화두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기 위해 애쓰고 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자백
    임성근 음주운전 자백
  2. 2김고은 나철 추모
    김고은 나철 추모
  3. 3김형석 관장 해임
    김형석 관장 해임
  4. 4스페인 고속열차 충돌
    스페인 고속열차 충돌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