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서부교육지원청은 20일 오전 영도구 목장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교육계획 수립 지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별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오전에는 2026학년도 부산시교육청의 주요 정책과 서부교육지원청의 핵심 업무를 공유한다. 오후에는 실무 중심의 특강과 안내가 이어진다. 특강은 △학교자율시간의 설계와 운영 △IB 연구학교 사례 중심의 '개념 기반 교육과정 설계'를 주제로 진행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2026학년도 교육과정 편성 방향과 교육계획 반영 사항 등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말숙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이 학교 특색을 살린 교육계획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으로 초등교육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