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코오롱베니트,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AI’ 축으로 사업 재편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S/4HANA 전환·운영 레퍼런스 기반
데이터스피어 전환·AI 내재화·검증체계 고도화 추진
외부 솔루션 통합 패키지에 전환 데이터 이관
테스트 자동화 협업 더해 ‘전환 품질’ 강화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코오롱베니트가 2026년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BDC)와 인공지능(AI)을 축으로 SAP 사업 전반을 강화하며 국내 시장 공략을 확대한다.

코오롱베니트는 SAP S/4HANA 전환·업그레이드와 대규모 ERP 구축·운영을 수행해 왔다고 밝혔다. 제조·패션·건설·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프로젝트 경험을 쌓았으며, 한화오션·두산인프라코어·코오롱인더스트리 등 수행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SAP 시장에서 역량과 신뢰를 축적해 왔다는 설명이다.

코오롱베니트가 올해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BDC, Business Data Cloud)·AI 중심으로 SAP 사업을 강화한다. 출처=생성형 AI

코오롱베니트가 올해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BDC, Business Data Cloud)·AI 중심으로 SAP 사업을 강화한다. 출처=생성형 AI


회사는 SAP가 전사적자원관리(ERP)를 클라우드 중심 생태계로 재편하고, AI 기능을 애플리케이션 전반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고객 환경에 맞춘 전환·고도화를 지속 지원하고, 기술 변화에 맞춘 수행 역량을 고도화해 업무 효율과 시스템 활용도를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사업 확대의 핵심 축으로는 BDC를 내세웠다. 코오롱베니트는 BDC가 SAP BW·DW 기반 분석 환경과 연계되는 SAP 데이터스피어를 포함해 기업의 데이터 분석·활용 구조를 클라우드로 옮기는 역할을 한다고 보고, 기존 BW·DW 환경을 데이터스피어 기반으로 전환하는 역량을 강화해 고객의 분석 환경 고도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I 분야에서는 SAP 애플리케이션에 AI 기능을 기본으로 내장하는 ‘SAP 비즈니스 AI’ 흐름에 맞춰, AI 코파일럿 ‘쥴(Joule)’ 등 AI 적용을 기존 운영 방식과 결합해 시스템 안정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반복 업무 자동화와 분석 기반 의사결정 지원 기능을 ERP에서 직접 제공하는 방향으로 활용이 확대되는 만큼, 현장 적용성과 운영 안정성 확보에 집중하겠다는 설명이다.

전환 품질 고도화도 병행한다. 코오롱베니트는 3rd Party(외부 솔루션) 통합 패키지로 SAP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며, 에피유즈랩스(EPI-USE Labs)와의 협업을 통한 선택적 데이터 이관 기술 내재화, 트라이센티스(Tricentis) 솔루션 활용을 통한 전환 검증 체계 강화 등을 통해 S/4HANA 전환 역량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주영 코오롱베니트 상무(SAP 사업 총괄)는 “SAP 전환과 운영, 고도화 전 과정에서 수행 경험을 축적해 왔다”며 “클라우드 기반 생태계 확대와 AI 적용 전략에 맞춰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