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IBK기업은행, CES 2026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IBK기업은행은 6일~9일(현지시간)까지 열린 CES 2026에서 벤처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서 관람객들이 IBK혁신관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2026.01.19 dedanhi@newspim.com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서 관람객들이 IBK혁신관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2026.01.19 dedanhi@newspim.com


기업은행은 이번 행사에서 IBK혁신관을 운영하고 신 기술평가시스템을 통해 선정한 7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부스를 운영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왔다. 또한, IBK창공은 코트라 통합한국관 내에서 15개 스타트업의 전시 운영을 지원했다.

CES 현장에서는 기업의 미래 성장성을 예측하는 신 기술평가시스템이 관람객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제1차관은 IBK혁신관을 방문해 IBK의 혁신금융 시스템과 스타트업의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듣고 큰 관심을 보였다.

IBK혁신관 홍보 부스를 운영한 포트래이의 이대승 대표는 "CES 기간 동안 VC, 협력사와 미팅을 진행하고 기업 홈페이지의 미국 방문자가 급증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경험을 글로벌 진출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CES 2026은 IBK의 혁신금융 시스템과 발굴한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관장 해임
    김형석 관장 해임
  2. 2위안부 모욕 압수수색
    위안부 모욕 압수수색
  3. 3김고은 나철 추모
    김고은 나철 추모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한-이 협력 강화
    한-이 협력 강화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